교문사 교과서를 현장에서 사용하시는 선생님들이 직접 전해주시는 교문사 교과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대안학교(인가교) 에서 8년 가량 중1과 고1 정보 과목 가르치고 있는 교사입니다. 이전에는 삼양미디어 책을 썼었습니다.

교문사 교과서는 과하지 않은 그래픽이 우선 맘에 들었고, "영화 속 정보" "생각열기" 내용들이 수업할 때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기에 꽤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 영화 중에 60페이지에 쓰인 "인셉션" 수업 중에 모르는 아이들이 많아서 중1 수업에서 예시로는 적절하지 않다고 봅니다. 69페이지에 나온 췌장암 키트 발견한 아이 이야기는 아이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이야기여서 아이들에게 많은 도전을 준 것 같습니다. 115페이지부터 나오는 프로그래밍 부분은 엔트리는 요즘 수업하기에 좋은 예시였는데 엔트리를 이용하여 햄스터로봇을 제어하는 것도 같이 추가해 주시면 아이들의 흥미를 더 유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136~142페이지에는 프로그래밍 응용에 대한 부분이 있는데 이 내용은 수업 시간에 별로 다루지 않았구요. 이 부분에 요즘 학교에 타블릿들도 많이 보급되어 있으니 appinventor 를 이용한 모바일 만들기에 대한 소개도 있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두서없이 막 적었네요. 조금이나마 참고 되시길 바랍니다.

 

2018.08.17 12:51

대전도인중,  기술가정,  이종갑 선생님

  교과서는 전체적으로 핵심적인 내용 위주로 이미지와 함께 학생들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잘 편집된 것 같습니다. 가정 파트는 학생들의 활동영역이 많은 편이나 기술은 가정에 비해 적은 것 같습니다. 열린교...

2018.08.17

글로벌선진학교학교,  정보,  전성주 선생님

  대안학교(인가교) 에서 8년 가량 중1과 고1 정보 과목 가르치고 있는 교사입니다. 이전에는 삼양미디어 책을 썼었습니다. 교문사 교과서는 과하지 않은 그래픽이 우선 맘에 들었고, "영화 속 정보" 와 "생각열기" ...

2018.08.17

교문사,  기술가정정보,  이현선 선생님

교문사 교과서를 사용하시는 선생님들의 의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08.17

사이트맵